롯데마트는 오프라인 쇼핑 전용 앱인 '롯데마트GO'와 멤버십 서비스인 '스노우포인트'를 재단장해 19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롯데마트GO 앱은 온라인 쇼핑을 위한 '롯데마트몰' 앱과 달리 오프라인 매장에서 쇼핑할 때 상품 정보를 제공하고, 결제 시 스노우포인트 적립 및 스마트 영수증을 제공한다.
롯데마트는 이번 재단장을 통해 앱 메인 화면의 UI(사용자 환경)와 UX(사용자 경험)를 전면 개선했다. 또한, 마트와 슈퍼의 통합 기조를 한층 강화하고자 롯데슈퍼를 주된 이용 점포로 설정하면 슈퍼의 모바일 전단을 확인할 수 있는 콘텐츠를 새로 도입했다.
특히 앱의 홈 화면에서 전단, 추천, MY 혜택을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화면을 재구성하고, 개인별 맞춤 서비스를 강화했다.
개인별 구매데이터를 토대로 '추천상품'을 제시하고, 관련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나만의 쿠폰'을 제공한다.
롯데마트는 충성 고객 확보를 위해 기존 오프라인 멤버십 서비스인 '스노우포인트'를 강화한 '스노우플랜'도 같은 날 선보인다.
제일 낮은 회원 등급인 에이스(ACE)의 경우 전월 20만 원 이상 구매 시 포인트 최대 적립률을 0.6%에서 1%로 높이고, 가장 높은 두 개 등급(MVG, VIP)에서는 등급 유지 기준이었던 전월 실적 제한(20만 원 이상 구매금액 유지)을 폐지한다.
3월 1일부터는 골드(GOLD) 등급 이상 고객에게 롯데슈퍼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금액 할인 쿠폰을 포함해 롯데시네마 영화 할인쿠폰, 롯데마트 문화센터 강좌 할인 등 각종 제휴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이슬아 롯데마트·슈퍼 개인화마케팅팀 담당자는 ”이번 앱 재단장은 사용성 개선과 혜택 강화를 토대로 롯데마트·슈퍼 충성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