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젝시믹스가 K애슬레저 브랜드 최초로 말레이시아에 공식 매장을 처음 열었다.
젝시믹스는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북서쪽에 위치한 신도시 몽키아라에 말레이시아 1호 매장을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몽키라아 지역은 고급주거단지, 대형쇼핑몰 등 상권이 잘 형성돼 있고 국제학교와 각종 편의시설이 밀집돼 중산층과 외국인이 많이 거주하고 있다.
특히 젝시믹스 매장이 입점한 쇼핑몰 1MK(1 Mont Kiara)는 대형마트와 레스토랑, 놀이방 등을 비롯해 다양한 해외 브랜드들이 밀집된 지역 내 유명 복합쇼핑공간이다. 글로벌 피트니스 체인점인 ‘피트니스 퍼스트(Fitness First)’를 비롯해 필라테스, 골프연습장, 축구교실 등도 있어 쇼핑객 외에도 운동을 즐기는 유동인구가 많다.
쇼핑몰 내 마땅한 스포츠웨어 브랜드 매장이 없어 젝시믹스에 대한 현지인 관심도 컸다. 25일 매장 오픈 당일엔 기념품과 할인 혜택을 원하는 고객들의 오픈런이 벌어지기도 했다.
2020년부터 말레이시아에 수출을 시작한 젝시믹스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 등으로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노력을 기울여 왔다. 지난달 5일 열린 ‘제12회 한국의 날’ 행사에 초청 브랜드로 참가, 현지인들에게 각인 효과도 높였다.
젝시믹스 관계자는 “올 한해 중국, 대만을 비롯해 말레이시아도 해외시장 진출에 공격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라면서 “향후 쿠알라룸푸르를 중심으로 2호점, 3호점 등을 순차 오픈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