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커머스 기업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연결 재무제표 기준 올해 3분기 누적 매출액이 전년 대비 11% 상승한 1681억 원으로,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기간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6.8% 증가한 140억 원을 기록했다.
3분기 매출 역시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3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0.2% 상승한 594억 원으로 집계됐다. 영업이익은 TV CF등 일회성 광고 선전 비용 증가와 해외 시장 확대에 따른 초기 비용 등이 반영돼 전년 동기 대비 19.2% 감소한 39억 원을 기록했다.
주력 브랜드 젝시믹스의 3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1.8% 증가한 553억 원으로 집계됐다. 3분기 누적 매출액은 1576억 원으로, 지난해 연매출의 81%를 달성해 올해 무난하게 2000억원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올해 젝시믹스의 글로벌 브랜드로의 도약을 예고한 만큼, 하반기에도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초석 다지기를 이어가고 있다.
중국은 2분기 상해 매장 오픈에 이어 팝업매장 2개를 추가로 오픈했으며, 대만은 법인설립과 글로벌 마라톤대회 '가민런 아시아 타이베이'에 공식 스폰서로 참여하는 등 인프라 구축에 집중하고 있다.
이외에도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등 젝시믹스 주요 진출국인 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고객참여형 행사 등 현지화 마케팅을 진행하며 해외 비즈니스를 동시다발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향후 젝시믹스는 해외 고객들의 수요를 반영한 현지 내수용 상품 개발과 수출 전문인력 충원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