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액 5876억 원으로 12분기 연속 상승
중고차 거래 플랫폼 케이카(K Car)가 중고차 시세 상승 부담, 경제 위기 등으로 지난해보다 줄어든 2분기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케이카는 4일 올해 2분기 영업이익으로 114억 원을 발표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6.7% 줄어든 수준이다.
케이카는 “반도체 수급난에 따른 신차 출고 지연 현상의 장기화로 지난해 말부터 중고차 시장 가격의 전반적인 상승에 따른 부담감이 작용했고, 여기에 고물가·고금리 등 경제 위기에 소비 심리도 위축된 영향”이라고 설명했다.
다만 매출액은 5876억 원으로 전년 대비 21% 성장했다. 고유가, 고금리 등 대외적 요인으로 인한 시장 침체에도 불구하고 12분기 연속 매출 성장을 달성했다.
2분기 매출을 견인한 것은 케이카의 이커머스 서비스 ‘내차사기 홈서비스’다. 2분기 ‘내차사기 홈서비스’ 매출은 2523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6.8% 늘었다. 판매량 역시 1만4954대로 전년 대비 19.9% 늘며 2분기 전체 소매 판매량 중 49.8%를 차지했다.
케이카는 연내 ‘이커머스 메가 센터’ 오픈, 재고 회전율을 높이기 위한 ‘제2경매장’ 오픈 등 외형 확장과 수익성 개선을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정인국 케이카 사장은 “이커머스 성장, 온-오프라인이 연계된 OMO 플랫폼 강점을 기반으로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는 데 주력하며 시장 지배력을 공고히 하고, 원가 경쟁력 강화 활동을 지속해 수익성을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