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플랫폼 트렌비는 올해 6월까지 누적 총 거래액이 8000억 원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는 2017년 서비스 시작 후 약 5년 만에 달성한 수치다. 글로벌 명품 플랫폼인 파페치보다 2배 빠른 성장 속도다.
트렌비는 고객이 해외에 가지 않고도 전 세계 현지 명품을 구매할 수 있는 혁신적인 경험을 제공해주고 있다. 2017년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AI) 기반의 ‘전 세계 명품 스캐너’를 통해 전 세계 최저가 명품을 찾아주는 기술로 시장에 진출했다. 또한 트렌비는 전 세계 6개의 국가에 글로벌 물류 인프라를 구축해 전세계를 5일 안에 이어주는 성과를 올렸다.
이같은 물류 인프라를 통해 트렌비는 지난해 11월에는 월 거래액 약 500억 원을 달성했다. 트렌비에 따르면 월간 활성 사용자 수(MAU)는 450만 명을 달성해 명품 플랫폼 중 가장 높은 서비스 활성 사용자 수(모바일앱)를 기록하고 있다.
트렌비 성장에는 리세일의 성과가 눈에 띈다. 지난해 1월 오픈한 트렌비 리세일 서비스의 상품 누적 거래액은 1690억 원에 달한다. 트렌비의 정품리셀 서비스는 개인이 판매하는 리셀 명품에 대해 보증서가 없어도 트렌비의 정품 감정 센터를 통해서 개인 간의 거래를 중개하고 있다.
박경훈 트렌비 대표는 “트렌비는 지난 5년 글로벌 물류 인프라와 정품 감정센터를 구축하는 등 고객 쇼핑 경험을 혁신하기 위한 노력을 해왔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불만족을 최소화 하고, 온라인에서 명품을 구매하는 경험을 혁신하는데 더 집중해 회사를 운영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