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이 하이엔드 명품 브랜드 '톰 포드(TOM FORD)' 공식 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SSG닷컴은 이번 입점을 기념해 지난 11일 전 세계 최초로 손목시계 모델 'N.004 오션 플라스틱 타임피스(Ocean Plastic Timepiece)'를 단독으로 선출시했다.
톰 포드 'N.004 오션 플라스틱 타임피스'는 바다, 해안선, 매립지 등에서 수집한 플라스틱 폐기물로 제작된 업사이클링 제품이다. 시계 하나를 제작하기 위해서 평균 35개 분량의 해양 폐기물을 재활용한다. 색상은 '세미 매트 블랙'과 '화이트' 2종이다.
SSG닷컴 톰 포드 공식 스토어에서는 톰 포드의 남성, 여성복부터 가방, 지갑, 벨트, 슈즈, 언더웨어(속옷), 워치 등 약 150여 종의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대표적인 스테디 셀러 모델인 '남성 캠브리지 스니커즈', '제임스 스니커즈' 등을 구비했다. 또한 '버클리 그레인 레더 지퍼 포트폴리오' 등 인기 잡화부터 출시와 함께 많은 관심을 모은 언더웨어 컬렉션도 만나볼 수 있다.
이 사이트에서 톰 포드 제품 구매 시 무료배송, 반품 서비스를 제공하며, 오프라인 매장과 동일하게 '그레이 시그니처 패키지' 포장이 적용된다. 이 밖에도 자사몰 이상의 온라인 쇼핑 경험을 느낄 수 있도록 PC/모바일 사이트 구축에도 공을 들였다.
쓱닷컴은 지속적으로 명품 브랜드 공식 스토어를 입점시키며 플랫폼 신뢰도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2013년 전 세계 최초로 ‘구찌’ 공식 스토어 온라인 입점에 성공했고 2014년 ‘페라가모’, 2015년 ‘버버리’, 2016년 ‘몽블랑’ 공식스토어를 차례로 오픈했다. 지난해 7월에는 이커머스 업계 최초로 이탈리아 하이엔드 시계 브랜드 ‘파네라이’를, 8월에는 스위스 하이엔드 주얼리·시계 브랜드 ‘피아제’를 입점하며 라인업을 확장했다. 올해 3월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듀베티카', 4월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막스마라'를 추가로 들여오며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최근에는 럭셔리 브랜드를 한 자리에 모은 '명품 전문관(SSG LUXURY)'를 신설했다. 업계 최초로 명품 전담 상담센터부터 프리미엄 배송 페이지를 새롭게 운영하는 한편, 명품 디지털 보증서 'SSG개런티' 상품 8만여 개 상품을 한 곳에 모아 편의성을 높였다.
박규빈 SSG닷컴 명품잡화MD팀 바이어는 "톰 포드 공식 스토어 구축을 통해 한 차원 더 높은 카테고리 경쟁력을 구축하게 됐다”며 “향후에도 고객이 선호하는 브랜드를 다수 유치해 차별화된 럭셔리 라인업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톰 포드는 구찌 그룹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도 활동한 미국인 디자이너 '톰 포드'가 지난 2005년 설립한 브랜드다. 톰 포드는 구찌를 세계적인 럭셔리 브랜드로 발돋음시키는 등 패션업계에서 지대한 업적을 남긴 이로도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