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LG 오브제컬렉션(LG Objet Collection)’을 러시아에 출시하며 공간 인테리어 가전의 해외시장 공략을 본격 확대한다.
LG전자는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유명 패션 디자이너 이고르 샤프린(Igor Chapurin), 인테리어 디자이너 안나 무라비나(Anna Muravina) 등 현지 인플루언서들과 함께 오브제컬렉션 출시 행사를 가졌다고 16일 밝혔다.
LG전자는 지난 5월 중국에 오브제컬렉션을 론칭한 바 있다. 향후 중동, 유럽 등으로 오브제컬렉션 해외 출시를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러시아에는 오브제컬렉션 상냉장ㆍ하냉동 냉장고와 1도어 컨버터블 패키지를 시작으로, 원바디 세탁건조기 워시타워, 스타일러 등 출시 제품군을 늘려나갈 예정이다.
특히 현지 고객들의 선호도를 고려해 오브제컬렉션 색상 가운데 베이지, 실버를 먼저 선보이고 순차적으로 색상을 확대 적용한다.
출시 후 1년 만에 공간 가전 대명사로 자리잡은 LG 오브제컬렉션의 제품군은 △꽃, 채소, 허브 등 다양한 식물을 누구나 손쉽게 키우고 즐길 수 있는 신개념 식물생활가전 LG 틔운 △코드제로 A9S 올인원타워 무선청소기 △인공지능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R9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알파 △휘센 타워 에어컨 등 혁신적인 신제품들이 추가되며 16종으로 늘었다.
아울러 LG전자는 세계적인 색채 연구소 미국 팬톤컬러연구소와 협업해 고객 취향대로 골라 인테리어 할 수 있는 컬러 솔루션도 17가지로 확대했다.
노영남 LG전자 러시아법인장 상무는 “공간과 조화를 이루는 차별화된 디자인 속에 압도적인 성능까지 갖춘 오브제컬렉션을 앞세워 러시아 프리미엄 가전 시장을 지속해서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