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는 업계 최초로 벤티 사이즈 컵얼음과 델라페(delaffe) 아이스드링크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벤티 사이즈 컵얼음은 기존 대용량 컵얼음인 ‘빅컵얼음(230g) 보다 두 배 가량 커진 400g 용량의 상품이다. 이에 따라 함께 출시되는 델라페도 기존 대용량 아이스드링크 용량인 335㎖보다 1.5배 늘어난 500㎖로 기획됐다.
CU는 음료를 시원하게 즐기려는 목적으로 빅컵얼음을 구매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점에 착안, 벤티 사이즈 컵얼음 출시를 결정했다.
실제로 빅컵얼음은 주로 500㎖ 생수, 맥주, 탄산음료 등과 동반 구매가 이뤄지며 수요가 늘고 있다. CU에 따르면 컵얼음 중 빅컵얼음 매출구성비는 2018년 33.2%에서 지난해 46.1%로 12.9%포인트 올랐다.
함께 선보이는 ‘벤티 아메리카노 2종(블랙, 스위트/각 1600원)’은 커피 원액의 양을 늘렸을 뿐만 아니라 콜롬비아와 브라질산 프리미엄 원두에서 추출한 커피 함량도 기존 상품보다 높여 더 깊고 진한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CU가 최근 3년간 용량별 델라페 아이스드링크 매출구성비를 살펴본 결과, 빅 아이스드링크는 2018년 41.2%, 2019년 51.4%, 2020년 58.9%로 꾸준히 증가했다. 이에 따라 지난해 빅컵얼음 매출도 2018년보다 무려 47.3% 증가했다. 이런 트렌드에 맞춰 CU는 올해 델라페 운영 상품의 용량을 일반(230㎖), 빅(335㎖), 벤티(500㎖), 1ℓ 사이즈로 다양화하고 종류도 역대 최다인 34종으로 구성했다.
또한, CU는 콜라보 트렌드에 맞춰 인기 아이스크림 수박바, 스크류바와 콜라보한 아이스드링크도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다.
BGF리테일 음용식품팀 송경화 MD는 “음료 시장에 대용량 상품 트렌드가 이어지면서 더 큰 용량의 편의점 아이스드링크를 원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해 새로운 상품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 니즈에 맞춰 편의와 개성을 갖춘 차별화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