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그룹은 올해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회사로 거듭날 계획이다.
코오롱그룹 주요 계열사 최고경영자(CEO)의 협의체인 원앤온리(One & Only)위원회는 2021년 신년사를 통해 ‘위 투게더(We Together) 2021’을 올해의 ‘코오롱 공감’으로 정했다.
‘We Together 2021’은 코오롱 가족 모두가 고객, 사회 전체와 튼튼한 연대의 고리를 이뤄 더불어 살고 함께 나눠야 한다는 메시지다. 공동체의 가치에 대한 공감을 바탕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라는 시대적 요구에 적극적으로 앞장서겠다는 의지가 담겼다.
위원회는 “물리적 거리가 멀어질수록 ‘더불어’ 사는 삶의 중요성과 사회공동체의 일원으로서 기업의 사명을 새롭게 느끼게 한다”라며 “코오롱 가족들은 마음을 더하고 지혜를 곱하고 어려움을 나눠온 우리만의 성공 방정식을 세상 밖으로 넓혀 고객, 사회 전체와 더불어 살고, 함께 나눠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코오롱은 각 계열사, 사업부문마다 잠재된 공감과 협업 능력을 바탕으로 사회의 다양한 주체들과 함께 고민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기반을 갖추고 고객, 사회공동체와 함께 지속 성장하기 위해서 사회적 연대 속에서 제품, 서비스, 브랜드의 가치를 키울 방침이다.
특히 코오롱은 환경, 사회적 책임, 윤리적 책임의 가치 기준을 선제적으로 제도화하고 실행함으로써 기업의 이익을 넘어 사회와 동행하기 위해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를 철저하게 실천할 계획이다.
위원회는 “과거에 대한 철저한 이해와 반성이 없는 기업은 도태된다”라며 “그동안 축적된 성공과 실패의 경험은 낱낱이 기록돼야 한다”라며 업(業)에 대해 철저히 분석해 계승 발전시켜야 할 것과 변화해야 할 것을 명확히 구분하고 결과로 평가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