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생명의 다리’, 미국 클리오광고제 첫 대상

입력 2013-05-14 08:4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생명의 다리’캠페인이 세계 광고제의 오스카상이라고 불리는 2013 클리오 광고제(THE 2013 CLIO AWARDS)에서 대한민국 최초로 대상(그랜드)을 수상했다. 생명의 다리 캠페인은 대상 이외에도 PR부문 금상과 참여(Engagement) 부문 은상 등 총 3개의 상의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삼성생명과 서울시, 제일기획이 공동으로 진행한 이 캠페인은 한강 다리 가운데 투신 사고 발생이 가장 많아 ‘자살대교’라는 오명을 갖고 있는 마포대교를 위로와 희망을 주는 힐링 명소로 탈바꿈한 프로젝트다. 자살이 심각한 사회문제로 자리잡은 우리나라에서 자살을 예방하고 삶의 희망을 주는 힐링 캠페인이라는 점에서 대한민국 국민들과 국내외 마케팅 전문가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으며 SNS 등 온라인을 통해 긍정적 반응을 얻고 있다.

이 캠페인은 클리오 광고제 대상 수상에 앞서, 지난 6일 뉴욕에서 열린 원쇼 광고제 디자인부문에서도 금상을 수상했으며, 지난 3월 태국에서 열린 아시아의 대표 광고제인 애드 페스트에서도 아웃도어 부문 금상을 수상하는 등 올해에만 글로벌 광고제에서 대상을 포함한 총 5개의 상을 수상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새로운 소통 방식으로 생명의 소중함을 알릴 수 있도록 조성한 마포대교 ‘생명의 다리’가 세계적으로 인정 받아 기쁘다”며 “‘생명의 다리’와 같은 캠페인을 통해 지속적으로 삼성생명이 추구하는 생명 존중과 사람, 사랑의 가치가 확대되도록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어떤 주담대 상품 금리가 가장 낮을까? ‘금융상품 한눈에’로 손쉽게 확인하자 [경제한줌]
  • 2025 수능 시험장 입실 전 체크리스트 [그래픽 스토리]
  • "최강야구 그 노래가 애니 OST?"…'어메이징 디지털 서커스'를 아시나요? [이슈크래커]
  • 삼성전자, 4년 5개월 만 최저가...‘5만 전자’ 위태
  • 고려아연, 유상증자 자진 철회…"신뢰 회복 위한 최선의 방안"
  • 재건축 추진만 28년째… 은마는 언제 달릴 수 있나
  • 법원, 이재명 ‘공직선거법 1심’ 선고 생중계 불허…“관련 법익 종합적 고려”
  • ‘음주 뺑소니’ 김호중 1심 징역 2년 6개월…“죄질 불량·무책임”
  • 오늘의 상승종목

  • 11.1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9,377,000
    • +3.99%
    • 이더리움
    • 4,600,000
    • -0.54%
    • 비트코인 캐시
    • 619,000
    • +0.65%
    • 리플
    • 1,013
    • +3.68%
    • 솔라나
    • 305,900
    • +1.8%
    • 에이다
    • 828
    • +1.1%
    • 이오스
    • 792
    • +0.38%
    • 트론
    • 252
    • -2.7%
    • 스텔라루멘
    • 184
    • +5.14%
    • 비트코인에스브이
    • 88,950
    • +7.75%
    • 체인링크
    • 19,750
    • -0.65%
    • 샌드박스
    • 415
    • +0%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