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소셜게임업체 징가의 기업공개(IPO) 공모가가 10달러, 물량은 1억주로 결정됐다고 15일(현지시간) CNN머니가 보도했다.
징가 공모가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보고서에서 제시한 공모가 목표 8.5~10.0달러의 최상단 가격으로 결정됐다.
징가는 IPO를 통해 10억달러를 조달하게 됐다.
이는 지난 2004년 구글의 17억달러 이후 미국 정보·기술(IT)업계 중 가장 큰 규모다.
회사는 이번 IPO에서 보통주 약 14%를 공개 매각할 계획이다.
IPO 이후 기업가치는 약 70억달러(약 8조1100억원)로 높아지게 됐다.
전문가들은 IPO 전에 징가의 기업가치를 약 140억달러로 전망했다.
징가를 계기로 최근 IT기업의 IPO가 살아날 수 있을 지 주목된다.
세계 최대 소셜커머스업체 그루폰과 인터넷 라디오 스트리밍업체 판도라, 질로우, 비즈니스인맥 전문 소셜네트워킹서비스(SNS) 링크드인 등 올해 IPO를 실시한 기업들은 지난달 주가가 두 자릿 수의 하락률을 보였다.
전문가들은 징가의 재무상황은 다른 많은 신규 상장기업보다 좋은 편이며 다양한 매출원을 갖고 있어 투자자들의 좋은 반응을 이끌어낼 것으로 보고 있다.
징가는 올 들어 9월까지 8억2900만달러의 매출, 3070만달러의 순이익을 각각 올렸다.
회사는 게임 사용자들이 온라인 게임에서 사용하는 가상 아이템 구입비와 함께 스타벅스 등 기업들이 가상 매장을 여는 등 독특한 광고전략으로 매출을 올리고 있다.
다만 징가는 일렉트로닉아츠(EA)와 디즈니의 플레이돔 등과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는 사실이 부담이라고 CNN머니는 전했다.
징가가 지난 7월 SEC에 IPO를 신청한 이후 게임 접속자 수는 일 5400만명으로 10% 감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