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그룹 계열 광고대행사 이노션이 국내 유일 광고업계 취업박람회 ‘2024 ADD 잡 페스티벌’에 참가한다고 30일 밝혔다.
‘광고에 꿈을 더하다’라는 슬로건을 내건 이번 박람회는 내달 6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고려대학교 미디어관 1층 동원라운지 및 4층 KU 시네마트랩에서 열린다. 본 행사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광고업에 대한 희망과 취업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는 대규모 취업박람회로, 이노션을 포함한 국내 유수의 광고회사들이 참여해 예비 광고인에게 인턴십과 취업에 관한 주요 정보 및 상담 기회를 제공한다. 한국광고산업협회 및 한국광고학회가 주관한다.
이노션은 광고 기획 및 제작은 물론 크리에이티브·콘텐츠, 디지털·데이터, 모빌리티 분야의 다양한 신사업을 포함한 이노션만의 차별화된 역량을 적극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최근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생성형 인공지능(AI) 관련 트렌드와 이를 활용한 광고 제작 비하인드 스토리 등도 준비해 광고계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유용한 팁을 전달할 계획이다.
취업 상담은 이노션 부스에서 올데이로 진행되며 현장 접수 후 순차적으로 받을 수 있다. 이력서를 지참하면 더욱 상세한 상담을 할 수 있다. 9월 2일 오후 6시까지 한국광고학회 사무국을 통해 사전 접수를 신청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도 증정한다.
이번 박람회는 각 회사 부스에서 진행하는 상담 외에도, 광고 전문가들이 준비한 다양한 특강과 광고회사 인사 담당자들의 토크콘서트가 준비돼 있어 더욱 풍성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이노션은 제작센터의 문나리 크리에이티브 알파(Creative α) 팀장이 직접 연사로 참여해 캠페인 성공사례에 대한 특별 강연을 실시한다. 토크콘서트에서는 임상목 HR운영팀장이 이노션 취업 관련 질문에 답변을 진행할 예정이다.
작년 3월 한국광고산업협회장으로 취임한 이용우 이노션 대표이사도 취업박람회 현장을 직접 방문해 대학생들에게 희망과 비전을 제시하는 인사말을 전할 계획이다.
이노션 관계자는 “심화되는 취업난 속에서도 광고에 대한 비전과 목표를 잃지 않고 꿈을 향해 나아가는 대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자 한다”며 “이번 ADD 잡 페스티벌을 통해 광고업계 취업에 대한 희망과 비전을 확인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노션은 9월 10일부터 9월 12일까지 3일간 차례로 한양대학교, 성균관대학교, 서강대학교에서 채용설명회를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