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은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포켓몬 타운 팝업’을 전국 각지에서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지난해 4월 서울 송파구 잠실에서 연 포켓몬 팝업의 경우 약 열흘간의 행사 동안 약 10만 명이 방문하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연말 진행했던 포켓몬 빌리지 팝업까지 포함하면 지난해 롯데백화점 전역에서 진행한 포켓몬 팝업 행사를 찾은 고객은 24만 명을 훌쩍 넘어선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포켓몬스터는 애니메이션, 게임, 굿즈 등 다양한 영역으로 확장되면서 마니아층은 물론 일반 고객까지 폭넓은 팬층을 확보하고 있다. 지난해 4월 잠실점 포켓몬 팝업에서는 어린 아이부터 MZ세대, 중장년층에 이르기까지 매일 수백 명의 오픈런 행렬을 불러 모으며 인기 굿즈의 경우 품귀 현상까지 빚기도 했다.
이 같은 인기에 따라 올해 포켓몬 타운 팝업은 지난해 행사를 열었던 잠실점, 광복점을 포함해 리뉴얼에 한창인 수원점까지 총 3곳에서 진행한다. 포켓몬 타운을 상징하는 시그니처 굿즈 뿐만 아니라, 애니메이션 25주년 굿즈, 지역별로 특화한 오리지널 상품 등 다양한 고객의 취향에 맞춰 아이템의 종류와 품목을 차별화 한 것이 특징이다.
먼저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 광장에서는 26일부터 다음 달 19일까지 ‘포켓몬 센터’를 모티브로 팝업을 진행한다. 포켓몬의 모든 세계관을 경험할 수 있는 포켓몬 센터의 이름을 타이틀로 한 만큼 잠실점 팝업에서는 3곳의 팝업 중 최대인 약 150종의 아이템을 총망라한다. 게임, 카드, 인형, 액세서리 등을 비롯해 잠실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오리지널 상품인 포켓몬스터 ‘보들보들 봉제인형 토오’, ‘이치방쿠지 포켓몬 판타지 클로젯’, ‘롯데타워 스티커’ 등을 선보인다.
또 25일부터 다음 달 9일 수원점 1층 센터홀에서 진행하는 포켓몬 타운 팝업에서는 수원의 역사를 담은 세계 문화유산인 ‘수원 화성’을 테마에 담는다. 입구에는 수원 화성의 성곽을 형상화한 포토존을 설치하고, 수원 화성의 모습을 담은 한정판 스티커 등의 굿즈를 판매한다.
마지막으로 부산에서 여는 광복점 팝업에서는 우리나라 최초의 도개교로 알려진 ‘영도대교’를 형상화해 인테리어, 굿즈 등 팝업 행사의 전반에 적용했다. 다음달 1일부터 15일까지 광복점 아쿠아몰 지하 1층에서 행사를 열며, 팝업 스토어 중앙에는 10m 규모의 초대형 피카츄 벌룬도 세운다.
팝업을 진행하는 각 점포에서는 다양한 체험 이벤트도 진행한다. 롯데월드몰 2층에서는 ‘포켓몬 가오레 아케이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게임존을 마련, 수원점 8층 옥상 공원인 샤롯데가든에서는 공던지기 체험이벤트를 통해 선캡 등을 증정하는 사은 이벤트를 연다. 아울러 각 팝업 스토어에서 구매하는 고객에게 구매 금액에 따라 피카츄 풍선, 스탬프북, 한정판 캔배지 등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