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인은 구인 기업 및 구직자에게 채용정보와 인재정보를 제공하고, 이들을 연결하는 플랫폼이다. 국내 누적 회원 1700만 명, 누적 기업 회원 127만 개사를 확보하며 국내 대표 커리어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NHN아카데미의 교육 프로그램과 사람인의 채용 지원 서비스 간 연계 프로그램 구축에 상호 협력하게 된다.
특히 사람인은 NHN아카데미의 커리큘럼을 이수한 수료생들의 취업 활동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기업 인사담당자가 사람인 인재풀에서 구직자 검색 시 NHN 아카데미 수료생을 우선 노출하고 △수료생 정보에 ‘아카데미 수료 태그’를 표시하는 등의 서비스를 통해 기업들에게 NHN아카데미 수료생 채용을 장려할 예정이다.
NHN아카데미는 이번 협약으로 각 지역에서 발굴 및 교육한 수료생들을 개발 인력을 필요로 하는 기업들과 연결해 지역별 정보기술(IT)산업을 넘어 IT 생태계 전반을 활성화하는 데 앞장설 방침이다.
NHN아카데미 김재우 학장은 “NHN아카데미에서 교육을 이수한 인재들이 개발 역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기업과 매칭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많은 기업 회원을 보유한 사람인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며 “NHN아카데미는 학생들에게 개발 교육을 제공하는 데 그치지 않고 수료 이후에도 성공적인 취업을 위해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