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는 '립파이 초코'가 출시 50일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갑을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사진제공=롯데웰푸드)
4초마다 한 갑씩 팔리고 있는 이 과자. 팔린 총량을 길이로 환산하면 약 232km, 에베레스트산(약 8848m)을 약 13회 왕복할 수 있다.
주인공은 롯데웰푸드가 소비자 성원에 8년 만에 재출시한 '립파이 초코'다. 출시 50일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갑을 돌파했다고 11일 회사 측은 밝혔다.
이는 롯데웰푸드가 출시 당시 예상했던 수량을 훨씬 웃도는 수치다. 회사 측은 소비자 구매에 불편함이 없도록 생산량을 늘린다는 계획이다.
립파이 초코는 2015년 단종된 '립파이' 후속작이다. 소비자들의 재출시 요청에 맛과 품질을 끌어 올려 8년 만에 다시 선보였다.
이 제품은 '발효버터의 풍미, 바삭한 식감, 초콜릿의 달콤함'을 조화시켰다. 특히 비스킷 아랫면에 가나산 카카오빈을 원료로 한 초콜릿을 코팅해 부드러우면서 달콤한 맛을 더했다. 또 반죽을 1080분간 저온숙성해 발효버터의 풍미를 살리고, 160겹에 달하는 페이스트리 반죽으로 바삭한 식감을 높였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립파이 초코의 꾸준한 수요가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며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