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톡스는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은 427억 원, 영업이익은 18억 원을 기록했다고 15일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 증가했지만, 영업이익은 67% 감소했다.
메디톡스는 주력 사업 중 하나인 필러 부문이 전년 동기 대비 국내와 해외 모두 20% 성장했고 ,지난해 대량 생산에 돌입하며 주력품목으로 성장한 보툴리눔 톡신 제제 ‘코어톡스’가 꾸준한 성장세를 기록하며 매출 상승을 견인했다고 설명했다.
영업이익이 감소한 이유로는 톡신 제제 ‘MT10109L’의 미국 식품의약국(FDA) 허가 신청을 위한 생산설비 준비, 더마코스메틱 등 신규 진출 사업의 마케팅 증가, 균주 및 제조공정 도용 관련 1심 승소로 발생한 일회성 지급수수료 등이라고 밝혔다.
메디톡스는 선제적 투자로 확보한 글로벌 경쟁력을 바탕으로 독보적 시장 우위를 수성하고, 생산, 연구개발(R&D) 등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여러 분야에 투자를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새롭게 진출한 더마코스메틱과 건강기능식품 분야에서도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으로 가시적 성과를 창출할 방침이다.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뉴라덤’은 최근 대대적 리뉴얼을 통해 다수의 신제품을 출시했으며, 신경과학과 피부과학이 결합한 ‘뉴로더마 코스메틱’이란 콘셉트로 병원 중심의 기존 사업 영역을 탈피해 B2C 채널로 영역을 확장, 소비자 인지도 제고 활동에 집중하고 있다.
주희석 메디톡스 부사장은 “1분기가 계절적 비수기임에도 전년보다 높은 매출을 달성해 고무적”이라며 “올해는 전사 역량과 가용 자원을 총동원해 목표로 삼은 사상 최고 매출을 반드시 달성하여 새롭게 도약하는 2023년을 만들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