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제철이 시장 내 입지와 브랜딩 역량을 강화하기 'H CORE(에이치코어)' 알리기에 나섰다.
22일 현대제철에 따르면 최근 회사 공식 유튜브 채널 중 에이치코어 브랜드 영상 30초 버전 누적 조회 수가 1000만뷰를 돌파했다.
앞서 현대제철은 지난해 프리미엄 건설용 강재 브랜드 에이치코어를 재론칭했다. 기존 내진용 강재 브랜드에서 프리미엄 건축용 강재 브랜드로 한 단계 더 도약한 것이다.
회사는 지난해 10월 브랜드 론칭과 동시에 에이치코어에 대한 정보를 체감할 수 있도록 양방향 소통 채널인 브랜드 전용 홈페이지와 공식 유튜브 계정을 구축했다.
또 에이치코어 영상을 별도 제작해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다. 에이치코어라는 브랜드 세계관을 만들어 가치를 제공하거나 감성적인 매개체로 고객과의 접점을 점차 늘려나가겠다는 전략이다.
현대제철은 올해 초부터 기업 이미지 개선과 에이치코어에 대한 인지도 강화를 위해 총 8편의 추가 영상 제작을 계획했다.
이미 방영을 시작한 아기돼지삼형제편, 에이취코어편, 유연단단편은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 홍보영상들은 30초 이내로 짧은 것이 특징이다. MZ 세대를 포함한 일반 대중에게 에이치코어의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하는 데 주력했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에이치코어에 관한 효율적인 정보전달과 고객 접근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공식 유튜브 계정과 인스타그램 등을 신설했다"며 "에이치코어를 소개하는 콘텐츠들을 지속 개발해 더 많은 시청자가 경험하도록 대외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