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박진 HK이노엔 오송공장장과 김철 시스템코리아인증원 원장이 ISO 14001 인증서 수여식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HK이노엔)
HK이노엔(HK inno.N)은 의약품 제조시설인 충북 청주시 오송 사업장이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환경경영시스템 국제 표준인 ‘ISO 14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ISO 14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환경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 표준으로, 기업의 친환경 경영전략과 이를 달성할 수 있는 조직 체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인증한다. 평가 항목은 기업의 각 사업 분야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 법규 준수사항 등으로 구성되며, 최초 인증을 취득한 후 시스템 유지 관리에 대한 사후 심사가 매년 진행된다.
HK이노엔은 친환경 경영방침과 목표를 설정하고 사업장 내 표준화된 프로세스를 포함한 매뉴얼 및 지침을 제정하면서 환경 규제에 대한 능동적인 대처 방안을 제시했고, 환경·안전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교육과 훈련을 정기적으로 실천하는 등 다양한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ISO 14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전했다.
HK이노엔 관계자는 “최근 사회적으로 대두되고 있는 ESG 경영 기조에 맞춰 당사의 사업장을 중심으로 안전·환경 관련 분야의 ISO 인증을 강화하는 추세”라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서 지속가능경영 체계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