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은 전통 식재료 생산지를 찾아가는 체험형 관광 패키지나 아는 사람만 찾아가는 맛집의 밀키트 등 이야기 요소를 담은 상품을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SSG닷컴은 9일까지 ‘장체험과 함께 하는 지속가능한 미식 여행’ 기획전을 연다. 상하호텔 파머스 빌리지 숙박권과 장인과 함께하는 장 담그기 체험을 결합한 여행 패키지 상품을 판매한다.
18일 출발하는 1박 2일 일정으로 간장, 된장 담그기 외에 딸기 수확, 나물 캐기, 상하목장 견학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선착순 20팀 대상으로 한정 판매한다. 선택하는 숙소에 따라 금액이 다르다. 고객이 구매하는 식재료가 어디에서 왔는지 직접 눈으로 보고 체험할 수 있는 ‘팜투테이블(Farm to Table)’을 콘셉트로 상품을 기획했다.
13일까지는 ‘집에서 즐기는 유명 맛집’ 기획전을 열고 숨겨진 맛집의 일품 메뉴를 상품화한 레스토랑 간편식(RMR) 상품을 쓱배송(시간대 지정 당일 배송), 새벽배송으로 선보인다.
이 기간 한우 전문점 R고기, 일식 다이닝 레스토랑 갓포아키의 상품 등을 최대 20%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대표 상품은 R고기의 인기 식사 메뉴를 피코크의 밀키트 연구개발(R&D) 기술로 재현한 한우차돌된장찌개와 고추장찌개다. 이미지나 영상을 통해 상품 후기를 남기는 고객 중 12명을 추첨해 무쇠 주방용품 브랜드 르크루제의 원형냄비도 경품으로 준다.
신구슬 SSG닷컴 큐레이션기획팀장은 “SSG푸드마켓이 지향하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을 재해석해 이번 기획전을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상품 큐레이션 노하우를 통해 고객에게 미식 경험을 제안할 계획”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