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는 이달 말부터 다음 달 초까지 열리는 이탈리아 밀란과 프랑스 파리 패션위크의 럭셔리 브랜드 현지 패션쇼를 백화점 모바일 앱을 통해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해외 패션위크 패션쇼를 라이브로 중계하는 건 유통업계 최초다.
‘신세계 럭셔리 패션위크’ 테마로 열리는 이번 중계는 신세계 앱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감상할 수 있다. 이후에는 VOD를 통해 다시 찾아볼 수 있다.
신세계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장기화되면서 해외여행이 줄고, 비대면 콘텐츠에 관한 관심이 높아졌다"며 "당사는 럭셔리 구매 트렌드를 반영한 특별한 서비스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패션쇼 라이브는 프라다, 토즈, 보테가 베네타, 발렌티노 등 글로벌 브랜드가 참여한다. 고객들은 유럽에 직접 가지 않고도 신세계 앱을 통해 올해 가을ㆍ겨울 시즌 새 콜렉션을 감상할 수 있다.
24~25일에 진행한 프라다와 토즈를 시작으로 27일 보테가 베네타, 내달 6일 발렌티노, 내달 8일 미우미우의 패션쇼를 준비했다. 시청 고객을 대상으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증 이벤트도 진행한다.
신세계는 시청 데이터를 기반으로 올 하반기 가을ㆍ겨울 시즌에 대한 신규 프로모션까지 연계해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이성환 상무는 “신세계백화점이 유럽 패션위크 현지의 생생한 모습을 모바일 앱을 통해 선보이게 됐다”며 “디지털 서비스를 발빠르게 선보여온 신세계가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더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