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나눔 통해 사회공헌 활동 실시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22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13년 연속 타이어 부문 1위에 선정됐다.
한국타이어는 혁신 능력, 주주 가치, 사회 가치, 고객 가치 등 6대 핵심 가치 관련 12개 항목에서 모두 높은 점수를 달성했다. 특히 우수한 재무건전성과 제품 경쟁력, 고객 만족 활동 등 혁신적 기업 활동으로 시장을 선도했으며 차량 나눔, 타이어 나눔 등 꾸준한 사회공헌활동을 실현하는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한국타이어는 ‘행복을 향한 드라이빙(Driving)’이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며 글로벌 지속가능 경영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이동성(Mobility)’을 반영한 사회복지기관 대상 차량 나눔 사업, 타이어 나눔 사업, 틔움 버스 등 이동 지원 사업을 하고 있으며, 청년층의 주거 불안정 해소를 위한 따뜻한 사회주택 사업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글로벌 R&D 역량 강화에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한국테크노돔’을 중심으로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품질을 확보해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포르쉐를 비롯해 메르세데스-벤츠, BMW, 아우디 등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와의 전략적 동반관계를 확장하고 전 세계 46개 완성차 브랜드 약 320여 개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며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를 높여가고 있다.
한편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은 2004년부터 혁신능력, 주주가치, 직원 가치, 고객가치 등 기업 전체의 가치 영역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이번 선정은 2021년 9월부터 2021년 12월까지 산업계 임원, 금융투자업계 분석전문가, 일반소비자 약 1만2000여 명이 참여한 설문조사를 통해 이뤄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