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가 CES 2022를 통해 미래 모빌리티 콘셉트카 2종을 선보인다. 메타버스를 통해 새로운 콘셉트를 더 실감 나게 체험할 수 있도록 배려할 계획이다.
8일 현대모비스는 내년 1월 5일에서 8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ITㆍ가전전시회 CES 2022를 통해 미래 친환경 모빌리티 기술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2년 만에 오프라인 행사를 개최하는 만큼, 미래 혁신기술에 관한 관심이 더욱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모비스는 이번 CES에서 현실과 가상 세계를 결합한 전시 콘텐츠로 미래 모빌리티 신기술을 소개한다. 전시장을 찾은 관람객들은 자신만의 캐릭터를 만들고 메타버스 공간에서 다양한 미래 모빌리티 기술을 체험할 수 있다.
부스를 찾은 관람객은 키오스크에서 얼굴 인식 기술을 통해 원하는 모습의 캐릭터를 생성한다.
이때 성별은 물론 안경, 머리카락, 표정까지 인식해 관람객과 비슷한 캐릭터를 메타버스 공간에 구현할 수 있다. 이 캐릭터는 현대모비스의 메타버스 공간인 ‘M.비전 타운’으로 입장하고, 실제 관람객은 스크린 속 본인의 캐릭터를 통해 전시 공간을 체험하는 방식이다.
가상 공간에 들어서면 현대모비스의 도심 공유형 모빌리티 콘셉트카인 M.비전 팝과 M.비전 2GO를 만나볼 수 있다. 이 차에는 평행주차와 크랩 주행이 가능한 ‘e-코너 모듈’, 보행자와 소통하는 ‘커뮤니케이션 램프’ 등 현대모비스의 미래 핵심 기술이 집약되어 있다.
관람객들은 메타버스 속 경험처럼 차량이 제자리 회전을 하고 바퀴를 돌려 좌우로 움직이는 모습을 전시장에서 실제로 확인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현대모비스는 코로나19로 인해 CES 현장에 오지 못하는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온라인으로 전시 콘텐츠를 제공한다. 디지털 전시장을 마련해 다양한 신기술을 소개할 계획이다.
박진호 현대모비스 커뮤니케이션실장(상무)은 “최근 가속화되는 메타버스 유행과 현대모비스의 기술을 융합시킨 전시로 기획했다”라며, “전 세계 고객들이 친환경 모빌리티 생태계에서 구현되는 현대모비스의 다양한 신기술을 체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