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너지솔루션이 획득한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ISO37301) 인증서 (사진제공=LG에너지솔루션)
LG에너지솔루션은 전 세계 배터리 업계에서 처음으로 '글로벌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ISO37301) 인증'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ISO373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4월 제정한 국제표준이다. 기업의 준법 정책이나 위험성 관리가 글로벌 수준에 부합하고 효과적으로 운영되는지를 평가해 수여한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인증으로 글로벌 수준의 준법 경영시스템을 구축해 준법 위험성을 사전에 식별하고 예방하는 프로세스를 갖추고 있음을 인정받았다"며 "글로벌 배터리 선도기업으로서 고객을 비롯한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에게 투명성과 신뢰성을 높일 수 있게 됐다"고 평가했다.
LG에너지솔루션은 모든 임직원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컴플라이언스 교육, 소식지 배포 등을 통해 임직원들의 인식을 높이고 체계적인 컴플라이언스 운영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웅재 LG에너지솔루션 법무실장 전무는 "전 세계적으로 배터리 산업이 급성장함에 따라 기업에 대한 컴플라이언스 요구 수준도 점차 높아지고 있다"며 "LG에너지솔루션은 배터리 선도기업으로서 글로벌 컴플라이언스 분야에서도 확실한 경쟁력을 갖춰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