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가 6일 ‘2022 스팅어’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The 2022 스팅어'는 지난해 8월 출시한 스팅어 마이스터의 연식변경 모델이다. 새로운 기아 엠블럼을 적용하고 영국의 애스코트(Ascot) 경마장에서 착안한 신규 컬러 ‘애스코트 그린’을 추가했다.
새 모델은 엔트리 트림 ‘플래티넘’에 고객 선호가 높은 레인센서와 후드 가니시를 기본으로 갖췄다. 상위 트림 ‘마스터즈’에는 7인치 클러스터ㆍ프로젝션 LED 헤드램프ㆍ다이나믹 밴딩 라이트를 기본 장비로 바꿨다.
아울러 스팅어의 역동적이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더해줄 디자인 특화 트림 ‘아크로 에디션’과 리어 스포일러를 새로 운영한다.
최고ㆍ정점(Acro), 무채색(Achromatic)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아크로 에디션은 19인치 디자인 휠과 블랙 스웨이드 헤드라이닝, 크래쉬패드/도어 센터트림 스웨이드 감싸기, 체인 볼륨 패턴 스웨이드 시트 등을 적용해 실내ㆍ외 고급스러움을 한층 높였다.
The 2022 스팅어의 판매가격은 2.5 가솔린 터보 △플래티넘 3878만 원 △마스터즈 4275만 원 △아크로 에디션 4388만 원, 3.3 가솔린 터보 △GT 4678만 원 △아크로 에디션 4756만 원이다.
한편, 기아는 The 2022 스팅어 출시와 함께 △36개월 동안 매월 차량 가격의 약 1%만 낼 수 있도록 차량 가격 최대 64% 유예 △2.5% 특별 저금리 적용 △유류비 일부 지원 △개인 고객 중고차 보장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구매 프로그램 ‘1% 퍼포먼스’도 함께 마련했다.
기아 관계자는 “The 2022 스팅어는 고급스러움과 역동적인 요소를 더해 상품성을 높이면서도 가격 경쟁력을 확보했다”라며 “함께 준비한 구매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고객이 ‘프리미엄 퍼포먼스 세단’의 가치를 경험하시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