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제품 예약 판매량은 지난해 갤럭시Z폴드2의 10배인 80만대에 달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22일 전자ㆍ통신업계에 따르면 지난 주말까지 갤럭시Z폴드3와 Z플립3의 예약 판매량은 약 45만 대로 추산된다.
사전예약이 23일까지 예정인데, 예약 판매 후반 판매 속도가 떨어지는 점을 고려해도 이통사 합계 60만대가 가능할 전망이다.
여기에 최근 급증하는 자급제 물량까지 합치면 80만대까지 달성할 수 있다고 내다봤다. 특히 삼성전자는 자급제 전용 모델로 △핑크 △그레이 △화이트 등 3가지 색상을 삼성닷컴에서 단독 판매하고 있다.
실제로 80만 대가 예약판매된다면, 이는 지난해 갤럭시Z폴드2가 이통사와 자급제 물량을 합쳐 8만 대가 팔렸던 것의 10배 수준이다.
작년 판매량이 폴드2 단일 모델 대상이고, 올해는 폴드3와 플립3를 합친 수치라고 해도 '역대급'이다.
갤럭시Z폴드3ㆍZ플립3는 갤럭시S와 갤럭시노트 시리즈에 비해서도 판매 속도가 빠르다.
한 이통사 관계자는 "갤럭시Z 폴드3·플립3의 판매 속도가 갤럭시S21의 2배를 넘고 있다"며 "지난해 하반기 출시된 갤럭시노트20과 비교해도 1.5배 수준"이라고 말했다.
특히 갤럭시Z 플립3가 젊은 층의 인기에 힘입어 이 같은 판매량을 견인 중이다. Z폴드3 판매 속도는 갤럭시S21를 살짝 웃도는 수준인데, 갤럭시Z플립3는 2배가 넘는 것으로 전해졌다.
가격이 전작대비 크게 낮아진 점도 인기의 주요 이유다. 갤럭시Z 폴드3의 가격이 200만 원 미만 대에 진입했고, Z플립3의 경우 125만4000원의 출고가에 공시지원금도 최대 50만 원으로 정해지는 등 가격 장벽이 충분히 낮아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