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가 건강을 지향하는 ‘비욘드스위트(Beyond Sweet)’ 프로젝트를 전개한다고 17일 밝혔다.
롯데제과가 시작하는 ‘비욘드스위트' 프로젝트는 ‘맛에 건강을 더하다’라는 아이덴티티를 내세우며 제품의 맛뿐 아니라 건강도 함께 추구하고자 하는 콘셉트를 담은 건강 지향 프로젝트다.
롯데제과는 ‘비욘드스위트’ 프로젝트를 위해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원료를 첨가하되 맛있는 과자의 맛을 유지하기 위해 원료 배합에 신경을 썼다. 해당 프로젝트에는 작년 말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시행한 ‘일반식품 기능성 표시제’에 근거한 제품도 포함된다.
롯데제과가 ‘비욘드스위트’ 프로젝트로 처음 선보인 제품은 ‘목캔디 프로폴리스 허브진저’, ‘드림카카오 56 비타민E’ 등 2종이다. 설탕이 들어가지 않은 ‘목캔디 프로폴리스 허브진저’는 기능성 표시 일반식품으로 건강기능식품 원료인 ‘프로폴리스 추출물’이 포함돼 있다.
항산화 기능을 돕는다고 알려진 비타민E가 들어간 ‘드림카카오 56 비타민E’도 선보인다. 포장지에는 ‘항산화 작용, 비타민E’라는 문구를 넣었다. ‘비욘드스위트’ 제품은 롯데마트와 롯데제과 자사몰 ‘롯데스위트몰’에서 구매 가능하며 판매 채널은 향후 지속해서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롯데제과는 ‘비욘드스위트’와 관련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롯데제과 자사몰 ‘롯데스위트몰’에서는 ‘비욘드스위트’ 세트 상품을 산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롯데제과는 향후 ‘비욘드스위트’ 프로젝트를 지속해서 진행하고 기능성에 대한 홍보를 강화해 롯데제과의 건강 지향 프로젝트에 대한 인지도를 점차 높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