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공영쇼핑)
공영쇼핑이 ‘2050년 탄소중립 캠페인’ 동참의 일환으로 임직원들의 자발적 환경운동 ‘그린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그린 챌린지’는 환경 개선과 관련된 그린 미션을 스텝 1, 2로 나눠 각 스텝별로 2개씩, 총 4개의 미션을 실천한 후 그린 미션 일지를 작성하는 이벤트다.
그린 미션은 △텀블러ㆍ장바구니 사용 △잔반 남기지 않기 △개인용기에 음식물 포장 △친환경 제품 이용 등이다.
총 4개 미션을 수행한 후 인증샷에 담아 챌린지 소감 등을 일지 형식으로 작성해 제출하면 캠페인 종료 후 친환경 제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공영쇼핑은 온실가스 배출을 최대한 줄이는 탄소중립이 범국가적 환경정책으로 추진되는 만큼 이에 이바지하기 위해 이같은 챌린지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그린 챌린지를 진행하는 언택트문화팀 관계자는 “많은 임직원들이 온실가스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친환경적 생활습관을 키울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준비했다”며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공공기관 홈쇼핑으로서 유의미한 소통활동을 통해 건전한 기업문화를 조성, 모범적인 공공기관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