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쇼핑이 임직원들의 공정하고 청렴한 업무습관 정착을 위해 캠페인을 벌인다.
공영쇼핑은 청렴 문화의 구축과 확산을 위해 ‘청렴 버킷챌린지’ 캠페인을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청렴 버킷챌린지’는 공영쇼핑 임직원들의 청렴에 대한 인식과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한 사내 캠페인이다. 매달 청렴 직원 1인을 릴레이 형식으로 선정해 선인장 모양의 청렴 화분 가습기 증정 및 포상을 한다.
선정 기준은 평소 품행이 바르고 타의 모범이 되는 직원으로, 내외부 규정, 지침 준수 및 반부패 관련 제도 개선에 적극적으로 이바지하는 등 청렴 활동과 관련된 임직원이다.
1호는 대외협력팀의 강현욱 팀장이 지목됐다. 국정감사 등 외부기관의 대응 업무를 담당하는 부서의 팀장으로, 평소 청렴한 업무 진행과 타 부서 직원의 고충까지 적극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모범이 됐다는 설명이다.
공영쇼핑은 매년 시행 중인 정부의 부패방지 시책 활동의 목적으로 임직원들이 스스로 청렴 의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임원들부터 솔선수범하는 자발적 청렴 릴레이 편지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공영쇼핑은 중소벤처기업부 산하이자 7개 홈쇼핑 중 유일한 공공기관으로서, 전 임직원의 생활 속 청렴 의식 정립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입장이다.
감사실 관계자는 “그간의 부정적 이미지를 걷어내고 공영의 설립취지에 맞게 공공기관 홈쇼핑으로서 더욱 신뢰하고 공정한 조직으로 거듭나는 것이 중요하다”며 “청렴한 조직문화가 뿌리내릴 수 있도록 다양한 공공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