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 50주년을 맞은 GS리테일이 7월 GS홈쇼핑과의 합병을 앞두고 중장기 비전을 발표했다.
GS리테일은 합병을 통해 온ㆍ오프라인 통합 플랫폼으로 거듭나 2025년 기준 매출액 25조 원을 달성하겠다고 31일 밝혔다.
허연수 GS리테일 부회장은 “50년간 계속해서 변화하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과 산업 트렌드에 맞춰 발빠르게 변화하고 스스로를 혁신해 왔다”며 “50주년을 맞이하는 올해 GS홈쇼핑과의 합병을 통해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고객에게 제공하는 통합 쇼핑 플랫폼을 구축해 고객과 함께 100년 기업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GS리테일은 기존 사업인 편의점, 슈퍼 등 오프라인 점포에 더해 최근 와인25플러스(스마트 주류 오더), BOX25(무인보관함) 사업 등을 확대하며 온ㆍ오프라인을 연계에 속도를 내고 있다.
GS리테일은 ESG 경영을 중심으로 사회적 책임 실현에도 최선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GS리테일은 올 3월 ESG위원회를 출범했다. 이 회사는 2019년부터 ‘Green Save(그린세이브)’를 선포하며 ESG경영에 적극 동참하고, 전사 차원의 친환경 경영을 강화하고 있다.
실제 GS리테일은 연간 1억 6000만잔 이상 판매되는 카페25의 종이컵과 부자재를 모두 친환경 소재로 변경했다. 또 무라벨 PB생수 도입을 통해 연간 50톤 이상 비닐 폐기물 절감했다.
GS리테일은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전사가 참여하는 대규모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오프라인 및 온라인을 통해 전개될 다양한 이벤트 내용 및 경품 응모는 GS리테일 통합 멤버십 어플 THE POP앱을 통해 안내된다.
우선 다음달 1일부터 한 달간 GS리테일 50주년 축하파티 ‘쒼난다 페스티벌’을 진행해 아이오닉5, 애플워치6 에르메스 등 다양한 경품을 추첨 증정한다. GS리테일에서 50주년 엠블럼이 부착된 행사상품 및 파격 상품을 구입하고 ‘더팝’ 앱을 통해 멤버십포인트를 적립하면 행사에 참여 가능하다.
또한, GS25는 MD들이 엄선한 인기 높은 125종 상품에 대해 1+1, 덤 증정 등 파격 행사와 1000여 종의 추가 행사 상품을 준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