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전국 주요 30여 개 오프라인 매장에 ‘U+키오스크’를 도입한다고 28일 밝혔다.
U+키오스크는 매장 방문고객이 간단한 본인확인으로 유심 개통을 비롯해 요금 조회·납부 등 복잡한 통신업무를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직원과 직접 소통하기 어려운 외국인을 위한 영어 지원 기능도 탑재했다.
LG유플러스는 이달 U+키오스크를 MZ세대 및 유동인구가 많은 전국 주요 LG유플러스 직영점과 롯데하이마트, 홈플러스, GS25 등 총 30여 개 매장에 도입해 시범 운영하고 있다. 고객 반응 및 매장 업무 효율성을 고려해 연내 추가 확대를 검토할 예정이다.
먼저 자급제폰 또는 중고폰으로 개통을 원하는 고객은 U+키오스크가 설치된 매장에 방문해 비대면으로 약 3분 만에 요금제 가입 및 유심 개통을 할 수 있게 됐다. LG유플러스는 고객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자사 매장 외에도 자급제폰 또는 알뜰폰 유심 구매가 가능한 대형마트와 편의점에도 U+키오스크를 도입했다고 설명했다.
자사 매장에 설치된 U+키오스크는 LG유플러스 기능을, GS25와 홈플러스는 알뜰폰 기능을 제공한다. 알뜰폰은 현재 ‘U+알뜰모바일’을 지원하고 있다. 롯데하이마트는 LG유플러스 및 알뜰폰 기능을 모두 제공한다. LG유플러스 기능을 지원하는 U+키오스크에는 1분기 내 요금제 변경, 번호 변경, 청구서 변경 등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2월 말까지 고객 혜택 차원으로 U+키오스크로 유심을 개통하는 고객에게 유심 구매 비용을 무료로 제공하기로 했다.
김남수 LG유플러스 디지털사업담당 상무는 “비대면으로 가능한 송금과 같은 단순 업무도 은행 ATM기기를 이용하는 고객이 많은 것과 같은 개념”이라며 “U+키오스크로 통신 생활에서도 비대면 생활화의 첫걸음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