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유니콘 기업 ‘프레시지’가 중소‧벤처기업으로서는 최초로 19번째 자상한 기업에 선정됐다. 프레시지는 ‘백년가게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을 위해 힘쓸 예정이다.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는 20일 프레시지, 전국백년가게협의회와 ‘백년가게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프레시지는 백년가게에 대한 밀키트 상품화를 지원하고, 상품화한 백년가게 밀키트의 판로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배달메뉴 상품화 및 배달업 운영 컨설팅에도 나선다.
이번 협약은 지난해 5월부터 중기부가 ‘상생과 공존의 가치 실현’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자상한 기업’ 시리즈 중 19번째다. 전통 소상공인들이 코로나19 이후의 디지털 전환에 성공적으로 적응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는 프레시지의 의지에 따라 성사됐다.
이번에 자상한 기업으로 나선 프레시지는 가정간편식 전문 창업기업이다. 신선한 식재료를 즉석으로 요리할 수 있는 밀키트 개발과 대량 양산체제로 온라인 시장에 진출한 이후 폭발적인 성장세를 기록 중이다. 누적 투자액도 총 1350억 원에 달한다.
특히 프레시지는 2016년 창업 후 매출액과 종업원수가 급성장하고 있는 혁신벤처기업으로 올해 7월에는 중기부로부터 ‘예비유니콘 특별보증’ 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중기부는 이번 협약을 자발적 상생문화가 중소‧벤처기업까지 확산되고 시장의 혁신성장이 소상공인과의 상생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생태계 구축의 계기로 삼을 계획이다.
박영선 중기부 장관은 “이번 협약이 코로나19 이후 어려운 상황에 처한 소상공인들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는 데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중소‧벤처기업 최초로 자상한 기업에 참여해준 프레시지에 감사하며 이런 혁신벤처기업의 자발적 상생협력 활동이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정부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정중교 프레시지 대표는 “자상한 기업 협약을 통해 프레시지가 쌓아온 역량을 소상공인들과 나눌 수 있게 된 것에 대해 뜻깊게 생각한다”며 “백년가게의 전통이 담긴 맛을 전국의 모든 소비자들이 식탁 위에서 온전히 즐길 수 있도록 모든 개발 역량을 동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