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에 참치마요를 품은 햄버거가 탄생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참치마요를 주 재료로 활용한 ‘참치마요듬뿍버거’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GS25가 참치마요듬뿍버거를 출시한 것은 히트 메뉴의 인기 주기가 급격히 짧아지고 있는 최근까지도 참치마요가 활용된 편의점 먹거리가 지속적인 인기를 이어가고 있어서다.
GS25가 분석한 최근 3개년 (2018년~2020년 8월) 판매 데이터에 따르면 참치마요가 주 재료로 활용된 △3단참치샐러드샌드위치 △참치마요주먹밥 △참치마요김밥이 매년 각각의 카테고리에서 누계 판매량 Top 1~3위내에 오르며 여전한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참치마요의 인기에 힘입어 GS25가 이번에 선보인 참치마요듬뿍버거는 불고기 패티, 훈연 햄, 양상추 등의 햄버거 구성에 참치, 마요네즈, 양파로 배합된 참치마요샐러드를 가득 토핑하는 콘셉트로 기획됐다.
햄버거의 고유 특징은 살리면서 참치마요와 가장 잘 어울리는 재료를 찾기 위해 GS25가 100회 이상 테스트한 끝에 완성한 조합이다.
불고기 패티, 훈연 햄에서 느껴지는 달콤, 짭짤한 맛과 쏟아질 듯 풍부하게 토핑된 참치마요에서 느껴지는 고소한 맛의 조화가 일품이다.
참치마요 배합 시 함께 사용된 양파가 느끼함은 잡고 아삭한 식감을 더해준다. 가격은 2500원.
GS25는 이번 참치마요듬뿍버거를 시작으로 인기 식재료를 새로운 방식으로 재해석하거나 다른 카테고리 상품에 활용한 다양한 먹거리 지속 선보일 계획이다.
이지영 GS리테일 햄버거 담당 MD는 “익숙한 식재료를 새로운 방식으로 활용하거나 인기 메뉴를 각각 다른 카테고리 상품에 적용하는 스위치(switch) 콘셉트를 적용해 참치마요듬뿍버거를 선보이게 됐다”며 “고객 기대를 뛰어넘는 먹거리와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혁신적인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