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21일(현지 시각) 미국에서 ‘2020년형 라이프스타일 TV’ 온라인 쇼케이스를 열고 ‘더 테라스(The Terrace)’를 처음으로 공개했다.
더 테라스는 실외 환경에서도 뛰어난 내구성은 물론 한낮에도 선명한 영상을 즐길 수 있도록 시인성을 높인 아웃도어 TV이다.
더 테라스는 주택 내 야외 공간을 활용해 식사나 모임을 즐기는 북미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기획된 제품이다.
이 제품은 QLED 4K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고화질을 야외에서도 즐길 수 있으며, IP55 등급의 방진방수 기능을 갖춰 비ㆍ눈 등 다양한 날씨 조건에서 사용할 수 있다.
또 한낮의 강한 햇빛 아래서도 선명한 영상을 즐길 수 있도록 △2000니트 밝기 △눈부심 방지 기술 △외부 조도에 따라 자동으로 최적의 화면 밝기를 조정해 주는 ‘어댑티브 픽처’ 기능 등을 채용해 시인성을 높였다.
이 밖에 인터넷과 연결해 다양한 콘텐츠와 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 기능도 탑재했다.
삼성전자는 더 테라스와 함께 전용 사운드바인 ‘더 테라스 사운드바’도 출시한다.
사운드바 역시 IP55 방진방수 등급을 지원해 실외에서 사용하기 적합하다. 삼성 미국 오디오랩에서 개발한 독자 기술인 '디스토션 캔슬링'도 적용돼 웅장하고 안정적인 사운드를 구현한다.
더 테라스는 이달 말 미국과 캐나다에서 55ㆍ65ㆍ75형의 3가지 사이즈로 우선 출시되며, 연내 타 지역에도 도입할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더 테라스 출시를 계기로 라이프스타일 TV 판매량을 대폭 늘린다는 계획이다.
삼성전자 라이프스타일 TV는 2016년 더 세리프를 처음으로 도입한 이래 소비자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제품 카테고리와 라인업을 확대, 매년 2배씩 성장하고 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한종희 사장은 쇼케이스 영상을 통해 “더 테라스는 소비자가 원하는 모든 공간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제약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한다는 ‘스크린 에브리웨어’의 비전을 담은 제품”이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실내뿐 아니라 실외에서까지 홈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극대화해 라이프스타일 TV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더 테라스와 함께 해외 시장에 처음으로 도입하는 ‘더 세로(The Sero)’도 선보였다.
지난해 국내 시장에 먼저 출시한 더 세로는 기존의 TV와는 달리 세로 방향의 스크린을 기본으로 하는 신개념 TV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