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비빔빵, 크라우드 펀딩 일주일 만에 목표액 11배 돌파

입력 2020-04-07 13: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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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이노베이션 지원 사회적 기업…모금액으로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활용

▲장윤영 전주비빔빵 대표가 크라우드 펀딩 참여자들에게 전달할 전주비빔빵, 전주초코파이 등 제품을 배송 차량에 싣고 있다. (사진제공=SK이노베이션)
▲장윤영 전주비빔빵 대표가 크라우드 펀딩 참여자들에게 전달할 전주비빔빵, 전주초코파이 등 제품을 배송 차량에 싣고 있다. (사진제공=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이 지원하는 사회적 기업 천년누리 전주빵(전주비빔빵)이 크라우드 펀딩을 시작한 지 일주일 만에 2258만 원을 유치했다고 7일 밝혔다. 기존 목표액인 200만 원의 11배를 넘겼다.

전주비빔빵은 지난달 31일부터 내달 11일까지 네이버 ‘해피빈’에서 ‘우리밀로 만든 전주비빔빵과 초코파이’라는 모집 공고로 크라우드 펀딩을 하고 있다.

전주비빔빵은 친환경 우리밀을 사용해 빵을 만들어 판매한 수익으로 노인, 경력단절여성 등 취약계층 일자리를 창출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특히 최근 어려운 경영환경에도 전주비빔빵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고생하는 대구ㆍ경북 지역 의료진들을 위해 간식을 전달했다.

전주비빔빵은 이번 펀딩으로 모집한 금액을 취약계층 일자리를 창출하고,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전북지역 농가의 우리밀, 팥 등 농산물을 구매하는 등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데 쓸 계획이다.

이번 크라우드 펀딩 참여자들은 노인, 경력단절여성 등 직원들이 직접 만든 전주비빔빵, 전주초코파이 등 제품을 기부 금액별로 전달받는다. 이 제품들은 무농약으로 인증된 친환경 우리밀만을 100% 활용해 만든다.

장윤영 전주비빔빵 대표는 “이번 펀딩이 성공적으로 진행되는 이유는 많은 분이 취약계층 일자리 등 사회적 가치 창출에 높은 관심을 보여주기 때문”이라며 “이번 펀딩을 계기로 어려운 경영환경을 극복해 전주비빔빵에서 일하고 있는 직원들의 일자리를 지켜낼 뿐 아니라 친환경 우리밀을 생산하는 지역 농가의 안정적인 소득 창출을 돕는 등 사회적 기업으로써 책임을 다하고 더 큰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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