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인해 면역력 높은 음식이 주목받고 있다.
면역력 강화를 위해서는 균형 잡힌 식습관, 적당한 운동, 수분 섭취, 수면, 적정 체온 유지 등이 중요하다.
채선당은 샤브샤브가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음식으로 주목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샤브샤브는 각종 고기와 야채를 끓는 국물에 담가 소스와 곁들여 먹는 메뉴다. 육류, 해물, 채소 등을 한번에 즐길 수 있어 고른 영양소 섭취가 가능하다.
특히 샤브샤브에 사용되는 배추, 청경채, 적근대, 숙주 등은 모두 면역력 향상에 좋은 채소다. 채소에는 섬유질과 비타민 A·B·C, 칼슘과 칼륨, 인, 철분, 망간 등 무기질이 들어 있어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는 효과가 탁월하다. 또 몸에 유해한 활성산소 발생과 작용을 억제하는 항산화 효과가 있다. 면역체계를 향상시켜 주는 베타카로틴도 들어 있다.
샤브샤브의 주 재료인 소고기 역시 양질의 필수아미노산이 균형있게 포함돼 있는데다 몸의 성장과 발달, 그리고 면역 체계 유지와 상처 회복에 필수적인 아연과 우리 몸 구석구석 산소를 운반해주는 철분도 풍부하다.
샤브샤브의 뜨거운 육수는 체온을 올려주는 효과도 있다. 환절기 실내외 기온차로 인해 몸속 체온이 떨어지기 쉬운데, 이때 뜨거운 국물은 체온을 일정하게 유지하는 데 보탬이 된다. 일본 의사 이시하라 유우미는 체온이 1도 상승하면 면역력이 5배 상승한다고 밝혔다.
안정훈 진창업컨설턴트 대표는 “식습관에서는 메뉴 선택만 잘 해도 건강한 몸을 유지할 수 있다”라며 “면역력 강화에 좋은 음식으로 야채와 소고기를 동시에 섭취할 수 있는 샤브샤브를 꼽을 수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채선당은 채선당 SHABU를 비롯해 월남쌈과 샤브 야채를 무제한 즐길 수 있는 ‘채선당 월남쌈&샤브샤브’, 구이메뉴까지 즐길 수 있는 ‘자연한가득’, 샤브샤브와 샐러드바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채선당 PLUS’ 와 ‘채선당 M’ 등의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