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이 글로벌 디지털 기업 ‘웰컴 그룹’의 인수 절차를 28일 마무리했다.
이노션은 디지털 중심의 미래 성장동력확보와 글로벌 네트워크 확장을 위해 지난 7월 웰컴 그룹과 인수 계약을 맺은 바 있다.
후속 절차로 인수를 위한 주주총회 승인, 호주 법원 심의를 통과함에 따라 웰컴은 이노션의 해외 자회사로 공식 편입됐다.
호주에 본사를 둔 웰컴은 현재 미국, 영국을 비롯해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총 8곳의 디지털 자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웰컴은 세계 대표 기업을 대상으로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제작 및 소셜 미디어 전략, 디지털 마케팅 서비스 대행 등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리테일ㆍ식료품(테스코, 콜스, 템퍼 씰리등) △금융ㆍ통신(ANZ 은행, 텔스트라 등) △패션ㆍ뷰티(바디샵, 빅토리아 시크릿, 루이비통, 로레알 등) 등이 웰컴의 대표적인 고객이다.
웰컴 인수는 이노션의 수익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웰컴은 최근 3년간 영업이익 등 연도별 성장률에서 두 자릿수를 기록하고 있다.
특히 이노션은 세계 최대 광고 시장인 미국에서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디지털 역량을 가진 웰컴이 이노션 미국법인(IWA) 및 캔버스 월드와이드(CWW)를 비롯한 이노션의 글로벌 네트워크와 협업해 전 세계에 디지털 기반의 통합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노션 관계자는 “웰컴은 기존의 주요 거점이던 유럽, 아시아, 호주, 뉴질랜드에 이어 미국 전역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며 “웰컴의 적극적인 시장 확장 전략은 이노션이 그동안 꾸준히 진행해온 글로벌 전략과 맞아떨어지면서 더욱 시너지를 낼 것”이라고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