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K’ 론칭쇼 (사진제공=공영쇼핑)
공영쇼핑이 태국 방콕에서 열린 대한민국 국가대표 중소기업 공동 브랜드인 ‘브랜드K’ 론칭쇼 생방송 진행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3일 공영쇼핑에 따르면 이번 론칭쇼는 국내 홈쇼핑사 최초로 국가 행사를 생중계한 행사였다. 2일(현지시간) 오후 6시에 시작된 방송에는 문재인 대통령, 박영선 중기벤처기업부 장관이 참석했으며, 박 장관은 론칭쇼 중간 깜짝 쇼호스트로 참여해 제품을 직접 소개하기도 했다.
공영쇼핑은 ‘브랜드K 론칭쇼’ 홍보를 위해 자체 제작한 영상을 유튜브를 통해 소개, 720만에 달하는 조회수를 기록했다. 공영쇼핑 관계자는 “외부 전문 인력이 아닌 공영쇼핑에서 자체 제작했다는 점과 보안을 위해 행사 이틀 전에 공개했음에도 700만을 넘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시청률도 높았다. 생중계 중 순간 시청률이 0.36% (출처:시청률조사기관 TNMS)로 동시간대 업계 기준 시청률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공영쇼핑의 2018년 평균 시청률이 0.04%(타사 평균 0.04%~0.07%) 정도임을 고려하면 평상시 대비 10배에 가까운 높은 수치다.
론칭쇼에 이어 ‘브랜드K’ 상품 중 하나인 ‘조성아TM 물분크림’이 방송됐다. 이 상품은 35분여의 짧은 방송 시간에 힘입어 완판을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