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유위니아그룹의 3개 상장사가 상반기에 개선된 실적을 올렸다.
16일 대유위니아그룹에 따르면 대유에이텍과 대유플러스, 위니아딤채(구 대유위니아)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증가했다.
대유위니아그룹의 모체인 대유에이텍은 연결실적으로 상반기 5345억 원 매출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약 700억 원, 15% 증가한 실적이다. 영업이익은 65.8% 증가했고, 당기순이익 또한 65.6% 향상됐다.
대유에이텍은 1999년 자동차 시트 전문 생산기업으로 시작했으며, 국내 주요 완성차에 납품하는 등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하고 있다.
정보통신 전문기업으로 출발해 에너지 신사업과 가전 생산까지 확장한 대유플러스는 연결기준 매출액 2904억 원을 기록, 전년 동기 대비 610억 원가량 높아진 실적을 거뒀다. 영업이익 또한 전년 동기 대비 5.7% 증가한 186억 원을 달성했다.
위니아딤채는 상반기에 2652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아는 전년 동기 대비 39.5% 증가한 실적이며, 영업이익 또한 44% 증가했다.
2분기 들어 매출은 1분기보다 약 2배 증가한 1740억 원을 달성했고, 영업이익은 1분기 197억 원 적자에서 22억 원 흑자로 전환했다. 위니아딤채 관계자는 주력상품인 김치냉장고 딤채와 일반냉장고, 공기청정기가 상반기에 고르게 매출이 늘어 실적이 크게 개선됐다고 전했다.
한편, 자동차 조향장치를 생산하는 대유에이피는 연결기준 전년에 비해 약 38억 원가량 줄어든 914억 원 수준의 매출을 올렸다. 영업이익은 43억 원을 기록했다.
대유위니아그룹 관계자는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유의미한 성장을 했다”며 “지난해 위니아대우 인수 후 시너지 효과가 위니아딤채의 실적으로 나타나는 등 경영혁신의 성과가 점차 가시화되고 있다고 평가한다”고 말했다.
한편, 비상장사인 가전 계열사 위니아대우(구 대우전자)는 올해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하기 위한 원년으로 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