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Chevrolet)가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에 회원 가입을 신청했다.
4일 쉐보레에 따르면 2011년 한국 시장에 도입된 쉐보레는 소비자의 선택권 확대를 위해 볼트 EV, 이쿼녹스, 임팔라, 카마로 등 해외에서 생산한 제품을 꾸준히 국내 시장에 출시해 왔다.
올해 글로벌 쉐보레 브랜드의 대표 제품인 콜로라도와 트래버스가 국내 시장에 선보이면 쉐보레 차종 중 수입 차종의 비중이 60%를 넘을 예정이다.
KAIDA는 쉐보레의 회원 가입 신청에 따라 회원사 등록과 관련한 내부 가입 절차를 밟을 예정이다.
한국지엠(GM) 영업ㆍ서비스ㆍ마케팅 부문 시저 톨레도(Cesar Toledo) 부사장은 "글로벌 쉐보레 브랜드 최대 강점 중 하나는 강력한 제품군을 바탕으로 고객의 요구에 기대 이상으로 대응하도록 준비돼 있다는 점"이라며 "이번 KAIDA 회원 가입으로 국내 시장에서 쉐보레 브랜드의 정체성이 더욱 분명해져 브랜드 위상이 더욱 강화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지엠은 대표적인 한국의 자동차 기업의 역할을 변함없이 지속하며 한국자동차산업협회(KAMA)와의 협력 관계를 더욱 공고하게 다져 나갈 계획이다.
한국지엠 카허카젬(Kaher Kazem) 사장은 "한국지엠은 KAMA와 KAIDA의 회원사로서 국내 소비자를 위해 한국에서 생산을 지속하고 다양한 수입 판매 차종을 계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라며 "KAMA 및 KAIDA 양 협회와의 협력으로 쉐보레 브랜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