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페이코는 ‘페이코 모바일 식권’을 기업용 모바일 간식권 서비스로 확대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페이코 모바일 식권은 직장인들이 페이코 앱을 통해 회사로부터 포인트나 쿠폰을 지급 받아 식당에서 식대를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다. 종이 식권과 식대장부를 없애 임직원의 결제 편의를 개선하고 정산, 식당 제휴 등 식권 관리 업무의 효율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NHN페이코는 페이코 모바일 식권 솔루션을 간식비 지원 등 다양한 사내 복지에 활용하고 싶어 하는 기업들의 수요를 반영해 간식권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
NHN페이코는 최근 경남 거제시 대우조선해양 옥포조선소에 페이코 모바일 간식권을 적용했다. 기존 조선소 현장 근로자들은 간식 구매를 위해 종이 간식권을 소지하고 다녀야 해 번거로움이 컸다. 이에 대우조선해양은 옥포조선소에 모바일 간식권을 도입해 산업 현장의 복지 접근성을 높이고 근로자 불편을 해소했다.
외국인 근로자를 포함한 근로자 2만여 명은 옥포조선소 사내 매점 20곳에서 페이코 모바일 간식권으로 간편하게 간식을 구매할 수 있다. 페이코 앱으로 매점 내 QR코드를 촬영하거나, 앱에 생성된 바코드를 읽히면 금액만큼 간식권 포인트가 차감되는 방식이다.
회사 측은 페이코 모바일 간식권 도입으로 비용을 절감하고 업무를 간소화하는 효과를 얻었다. 대우조선해양은 그동안 연간 약 350만 장 이상의 종이 간식권을 제작·배포하고 수기로 정산하는 등 간식권 관리에 어려움이 있었다.
NHN페이코 관계자는 “페이코의 결제 인프라와 쿠폰, 상품권 등 서비스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B2B 솔루션 사업을 다각적으로 펼치고 있다”며 “기업들이 다양한 조직 경비 관리에 페이코를 활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식권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