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한 인플루언서(Influencer) 마케팅을 시작했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16일 자사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팀 갤럭시' 글로벌 디지털 캠페인을 시작했다.
넷플릭스 인기 드라마 ‘기묘한 이야기’에 출연한 밀리 바비 브라운, 세계적인 DJ 스티브 아오키, 포트나이트 인기 스트리머 닌자, 가상의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릴 미켈라 등 4명이 주인공이다.
캠페인 영상에는 각 인플루언서의 활약과 함께 갤럭시S10 시리즈, 갤럭시A80이 등장하고 ‘불가능을 가능케 하라(Do What You Cant)’는 슬로건으로 마무리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밀레니얼에게 분야별로 인기 있는 인플루언서들을 활용해 브랜드와 제품 이미지를 높이려는 게 디지털 마케팅의 목적”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밀레니얼 세대와 접점을 늘리기 위해 여러 시도를 하고 있다.
최근 중저가폰인 갤럭시M20을 국내시장에 출시할 때,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에 일주일 먼저 단독 사전판매했다.
무신사는 10대, 20대 등 젊은 층 회원 비중이 80%에 이르는 패션 플랫폼이다.
고동진 삼성전자 IM부문장(사장)은 이달 초 삼성전자 뉴스룸 기고문에서 "Z세대가 향후 10년간 스마트폰 수요의 40%를 차지할 것"이라면서 "이 때문에 삼성전자는 작년 9월 (갤럭시A를 강화하는) 모바일 전략의 변화를 발표했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