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서울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350.1% 증가한 110억을 기록하며 역대 최고 실적을 냈다. 같은기간 매출액은 34.3% 증가한 740억 원을 달성했다.
영업이익률도 전년 동기 10.4%p 증가한 14.8%로 국적 항공사 중에서는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
에어서울 관계자는 "공격적인 인기 노선의 취항, 파격 프로모션을 통한 인지도 확대, 조직 운영 효율화 및 비용 절감 등이 실적 개선을 이끈 요인"이라고 배경을 설명했다.
에어서울은 지난해부터 후쿠오카, 오키나와, 삿포로, 다낭 등에 본격적으로 신규 취항하며 수요 집중 노선을 확대하고 있다. 또 공짜 항공권, 연간 항공권 민트패스 등의 초저가 프로모션 상품을 출시하며 고객 유치에 힘을 쏟았다.
특히, 최저 운임으로 저비용항공사(LCC) 중 가장 넓은 좌석의 비행기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큰 강점으로 작용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이에 평균 탑승률은 전년 대비 약 10%P 증가했으며, 국내 항공사 중 유일하게 90% 이상 탑승률을 기록하며 꼴찌에서 1위로 올라섰다.
에어서울 관계자는 "9월에는 중국 장자제를 비롯해 산둥반도, 하노이 신규 취항, 김포-제주 국내선 취항, 다낭 주간 운항 증편 등을 추진 중"이라며 "앞으로도 매해 2대씩 기재를 확대해 신규 노선 취항을 공격적으로 이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