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게임즈는 게임문화의 가치 확대와 미래 창의 인재 양성, 나눔 문화 확산 등을 위한 ‘넷마블문화재단’을 공식 출범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구로구에 위치한 넷마블 본사에서 열린 출범식에는 방준혁 넷마블 의장을 비롯한 임직원 약 150여명이 참석했다.
넷마블은 재단 출범을 통해 ‘문화만들기(게임문화체험관 등)’, ‘인재키우기(게임아카데미 등)’, ‘마음나누기(기부와 봉사활동 등)’로 구분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받아 전문화하는 역할을 할 방침이다.
특히 오는 2020년 신사옥 완공 시기에 재단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게임 박물관과 도서관, 게임 캐릭터 공원, 지역 청소년 교육을 위한 게임아카데미 등 교육기관을 마련해 지원할 예정이다.
넷마블은 게임 기업으로서 가지고 있는 역량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2009년부터는 장애학생들을 대상으로 지금까지 9년간 ‘장애학생 e페스티벌’을 열고 있으며 2008년에는 여가문화개선을 위해 총 31개소의 게임문화 체험관을 열었다. 2014년부터는 게임에 관심이 높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을 진행해오고 있으며 2016년에는 ‘넷마블 게임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시작해 실제 게임을 개발하는 과정을 배울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방준혁 의장은 “글로벌 게임회사로 성장하고 있는 넷마블은 보다 큰 사회적 가치를 만들어 나가야 하며, 임직원을 비롯해 많은 이들이 존중하고 신뢰할 수 있는 기업으로 거듭나야 한다”며 “오늘 첫걸음을 내딛는 넷마블문화재단을 통해 창사 초기부터 지속해온 사회공헌활동을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넷마블문화재단이 제대로 자리 잡을 때까지 초대 이사장으로서 성심을 다해 노력할 것”이라며 “임직원 모두의 참여와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