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행사상품으로 한우등심 전 품목을 등급과 상관없이 행사 카드(이마트e·삼성·KB국민·신한·현대·롯데·SC이마트카드)로 구매 시 20% 할인 판매한다. 다만 브랜드한우, 팩 상품은 제외한다.
또 호주산 척아이롤(100g)을 25% 할인해 1680원에, 호주산 달링다운 윗등심살(100g)은 20% 할인한 3980원, 스테이크용으로 가공한 BBQ 돈등심(100g)을 1280원에 판매한다.
이마트가 조리방식인 ‘스테이크’를 행사 전면에 내세운 배경에는 기존의 할인율 중심의 행사를 탈피하고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소비자의 트렌드를 반영한 행사를 진행하고자 했기 때문이다.
2013년부터 2016년 상반기까지 3300만여 건의 블로그와 트위터 게시물을 바탕으로 빅데이터 분석을 진행한 결과, 소고기와 함께 언급된 연관어 가운데 ‘스테이크’는 ‘불고기’, ‘등심’과 함께 언급 빈도수가 가장 높게 나타났다. 특히 2015년 기준으로 소고기와 함께 스테이크가 언급된 횟수는 2013년 대비 96% 증가해 구이용 부위인 등심의 언급 횟수 증가율(60%)을 크게 앞선 것으로 나타났다. 소고기 조리방식의 변화를 의미하는 것으로 구워먹는 전통적인 방식보다 ‘스테이크’ 방식으로 조리하는 것에 대한 소비자들의 욕구가 증가한 것으로 볼 수 있다.
이마트는 스테이크로 조리 시 적합하게 고기의 두께를 조정, 기존 구이용(0.6cm)보다 4배가량 두껍게 가공해 판매한다. 고기의 육질, 식감 등을 고려해 호주산 척아이롤과 달링다운 윗등심, BBQ 돈등심은 2.5cm 내외로 가공하고 한우 등심은 2cm 내외로 가공해 스테이크로 조리 시 풍성한 육즙과 동시에 부드러운 식감을 가질 수 있게 했다.
이마트 홍성진 축산팀장은 “이번 행사는 빅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소비자가 진정으로 원하는 가치에 한 발짝 더 다가가고자 한 첫 시도”라며 “같은 부위이지만 두툼한 스테이크 컷으로 가공해 판매함으로써 변화한 소비 트렌드를 앞장서서 반영하는 것과 동시에 소비자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