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봉석 LG전자 HE(홈엔터테인먼트)사업본부 부사장은 3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 가전전시회 ‘IFA 2016’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지난 3년간 의미 있는 성장을 거듭해 온 OLED TV가 프리미엄 TV의 대세로 떠올랐다”며 “올해는 OLED 대세론이 더욱 힘을 받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권 사장은 OLED TV 경쟁이 본격화되는 LG전자만이 출시할 수 있는 독자적인 OLED 플랫폼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그는 “내년 OLED TV를 출시하는 업체가 LG전자를 포함해서 10개 정도”라며 “차별화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화질에서의 차별화, 그리고 또 하나는 독자적인 하드웨어 플랫폼을 만드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TV의 본질은 보고듣는 것으로, 내년 OLED TV 차별화는 화질개선을 기본으로 듣는 것을 많이 바꿀 것”이라며 “오디오 부분에서 변화를 많이 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내년 가격경쟁력도 조금 더 심사숙고한다. 권 사장은“OLED TV는 시장 출시 3년밖에 안 되는 새로운 기술로, 현재 LG디스플레이의 OLED 생산수율이 빠르게 높아지고 있어 가격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며 “가격운영은 OLED TV 간 경쟁이 본격화되는 내년 조금 더 심사숙고해 결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B2B(기업 간 거래) 시장을 공략해 OLED 생태계를 확장한다. LG전자는 현재 글로벌 항공사와 OLED 디스플레이 공급을 협의하고 있다. 더불어 호텔 로비, 피트니스센터, 콘퍼런스룸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OLED 사이니지로 OLED 호텔 TV와의 시너지도 높여 나간다는 계획이다. 새로운 형태의 사이니지는 기존의 공간을 효율적으로 쓸 수 있을 뿐 아니라 지금까지 보지 못 했던 새로운 디스플레이 형태로 다양한 분위기 연출이 가능하다.
프리미엄 OLED TV와 더불어 하이엔드 LCD TV도 출시한다. 권 사장은 “내년 퀀텀닷 기술과 경쟁할 수 있는 LG전자만의 기술로 TV를 출시할 것”이라며 “퀀텀닷과 성질이 비슷하지만 LG전자 버전 새로운 형태의 퀀텀닷 TV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