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과 옥션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가 올림픽 공식 후원사인 P&G와 업무협약을 맺고 2016 리우 올림픽 선전을 기원하는 ‘응답하라 5000만’ 응원 메시지 캠페인을 진행한다.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2016 리우 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 및 훈련에 매진해온 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G마켓과 옥션의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선수들에게 전하고 싶은 응원 메시지를 입력하면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 메시지는 태릉선수촌과 진천선수촌에 설치된 응원 담벼락을 통해 바로 선수들에게 전달된다. 횟수 제한없이 반복 참여가 가능하며, 매일 100명을 추첨해 다우니 섬유유연제, 팬틴 샴푸, 아이보리 비누 등으로 구성된 P&G 럭키박스도 증정한다.
지난 3일부터 시작된 이번 캠페인에 현재까지 15만여 개에 달하는 응원 댓글이 올라와 있다. ‘다이빙 대표팀 시원하게 파이팅!’, ‘배구 대표팀의 승리의 스파이크 기대합니다’ 등 각 종목별 대표팀 응원 메시지가 이어지고 있다. 선수들도 감사의 글과 훈련 사진을 올리며 응원에 즉각적으로 응답한다.
김소정 이베이코리아 마케팅본부 전무는 “리우올림픽 공식후원사인 P&G와 함께하는 본 응원캠페인을 통하여 올림픽에 출전하는 국가대표 선수들에게 응원 메시지도 전하고, 풍성한 할인 혜택도 누릴 수 있는 기회인 만큼 많은 고객 분들의 참여와 관심을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