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리테일은 PB 통합 브랜드 ‘HEYROO(헤이루)’의 1호 상품으로 ‘청송사과주스’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청송사과주스(270ml, 1600원)는 신선한 사과 과즙 100%를 담은 프리미엄 주스다. 당도가 높기로 유명한 청송 사과를 주원료로 해 기존 상품 보다 맛과 향은 우수하다. 가격은 NB(National Brand)상품의 28% 수준으로 낮춰 ‘가성비’를 높였다.
BGF리테일은 가격 대비 맛(품질), 용량, 디자인 등 다양한 측면에서 고객이 느끼는 가치를 높이고 새로운 경험을 전달하고자 올 초 PB 통합 브랜드 헤이루를 선보였다. 앞으로 헤이루 1호 제품 청송사과주스를 통해 냉장 주스 판매를 확대할 계획이다.
CU(씨유)의 냉장주스 매출은 올해 1월 상대적으로 수요가 줄어드는 동절기임에도 전년 동월 대비 22.0% 성장했다. 특히, ‘CU플로리다주스’, ‘CU망고주스’ 등 CU(씨유) 프리미엄 PB 냉장주스는 전년 대비 무려 2.3배나 매출이 뛰었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프리미엄 냉장주스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가한 이유는 제품의 맛과 품질이 향상되면서 단순한 갈증 해소 목적의 음료가 아닌 식후 입가심 등 디저트의 역할로 주스를 찾는 고객들이 늘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BGF리테일은 지난해 지역별 유명 특산물로 만든 ‘제주흑돼지돈가스도시락’, ‘청양고추라면’ 등 새로운 PB상품들을 출시 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