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응답하라 1988’ PPL 매출 12% 증가

입력 2015-12-30 15: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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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제과가 ‘응답하라 1988’ PPL로 참여한 롯데제과의 제품 매출이 12% 이상 신장했다고 30일 밝혔다(사진제공=롯데제과)
▲롯데제과가 ‘응답하라 1988’ PPL로 참여한 롯데제과의 제품 매출이 12% 이상 신장했다고 30일 밝혔다(사진제공=롯데제과)

롯데제과가 ‘응답하라 1988’ PPL로 참여한 롯데제과의 제품 매출이 12% 이상 신장했다고 30일 밝혔다.

‘응답하라 1988’의 롯데제과 PPL 제품은 가나초콜릿을 비롯해 치토스, 스카치캔디, 빠다코코낫, 꼬깔콘, 마가렛트, 칸쵸, 스피아민트, 쥬시후레쉬 등 모두 9종이다.

닐슨 POS에 따르면 세븐일레븐 기준으로 이들 제품은 드라마가 첫 방송된 지난 11월 6일을 기준으로 실적이 방송 6주 전에 비해 방송후 6주간 평균 12% 이상 매출액이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75년 출시된 가나초콜릿은 방송 후 6주간(11월 8일~ 12월 20일)의 매출이 방송전 6주간에 비해 주간 평균 실적이 20% 이상 증가했다. 치토스 스낵은 24%, 스카치캔디는 18%, 빠다코코낫 11% 등 PPL에 참여한 대부분의 제품들이 매출신장을 했다.

롯데제과는 11월 말부터 대형 할인점과 유통점, 편의점에서 드라마 속 1980년대 제품을 그대로 재현한 ‘응답하라 1988’ 추억의 과자 판매 전을 진행 중이다. 롯데마트, GS유통, 롯데슈퍼, 농협 등이 판매전을 완료했고, 홈플러스, 이마트가 내년 1월초까지 판매전을 전개한다. 또 각 편의점에서 11월 26일부터 복고 제품을 판매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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