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월 29일(현지시간)일 야후 ‘트렌딩 나우’·구글 ‘인기 급상승 검색어’ 기준
1. 카일리 제너 립스틱
킴 카다시안의 이부(異父) 여동생으로 유명한 모델 카일리 제너(18)의 립스틱이 화제입니다. 카일리 제너가 자신의 이름을 내건 립스틱 브랜드 ‘립 키트 카일리’제품이 론칭된 지 수 분 만에 ‘완판’ 돼 화제를 모은 것이죠. 그는 이날 오전 9시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새 립 키트 출시를 알렸는데요. 한때 접속 폭주로 카일리 립제품을 판매하는 사이트(http://lipkitbykylie.com/)가 마비되기도 했다네요. 이번 제품 라인업에는 3가지 색상 ‘캔디 K’,‘트루 브라운’,‘돌체 K’가 나왔는데요. 이 세 가지 색상의 립 제품으로 카일리 제너의 입술을 따라할 수 있다고 하네요. 카일리 제너는 섹시하고 도톰한 입술로 유명합니다. 카일리 제너처럼 도톰한 입술을 갖기 위해 좁은 물병에 입술을 집어놓고 공기를 들이마시다가 응급실에 실려가는 십 대 청소년들이 늘어나는 ‘사회 문제’까지 일어나기도 했죠. 그런데 알고 보니, 응급실에 실려갈 정도로 따라하고 싶었던 그의 도톰한 입술이 ‘필러’시술의 힘이었던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되기도 했습니다.
2. 사이버먼데이 매출
올해 사이버먼데이 매출은 총 얼마일까요? 어도비가 30일 오후 7시 기준으로 100대 미국 대형 유통업체의 온라인 거래 80%를 추적한 결과 사이버먼데이(30일) 온라인 매출이 오전에만 4억9000만 달러를 기록, 이날 하루 총 30억 달러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IBM은 조사결과 사이버먼데이 당일 온라인 매출이 전년대비 18% 증가한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최종집계는 나오지 않았는데요. 업계에서는 이제 블랙프라이데이나 추수감사절 특수가 사라지고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온라인에서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고 또 저렴하게 물건을 살 수 있게 되면서 오프라인 매장 앞에서 줄을 설 필요가 없어지고 있기 때문이죠. 실제로 상당수 유통업체가 11월 초부터 사이버먼데이와 같은 할인율을 적용하는 할인행사를 시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