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랙스 디젤은 한국지엠이 주도한 GM 글로벌 소형 SUV 프로젝트의 결과로 탄생했다. 기존 1.4리터 가솔린 터보엔진 모델에 더해 프리미엄 디젤 엔진 모델을 새로 채택했다.
세르지오 호샤 한국지엠 사장은 “국내에서 처음으로 소형 SUV 세그먼트를 개척하며 시장 확대에 선두주자 역할을 해 온 트랙스의 디젤 모델 출시를 기다려 온 많은 고객들께 감사 드린다”며 “트랙스 디젤은 SUV의 필수요소인 역동적인 디자인과 강력한 힘, 탁월한 안전성을 바탕으로 진정한 소형 SUV를 찾는 고객들을 만족시킬 것”이라고 자신했다.
트랙스 디젤은 GM 유럽 파워트레인이 개발하고 독일 오펠이 공급하는 4기통 1.6 CDTi(Common rail Diesel Turbo Injection) 디젤 엔진과 GM 전륜구동 차량 전용 3세대 6단 자동변속기를 장착했다.
트랙스 디젤의 1.6리터 디젤 엔진은 유로 6 환경 기준을 만족한다. 135 마력의 최대출력과 최대토크 32.8 kg.m의 파워풀한 성능으로 동급 최고 수준의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독일 오펠의 첨단 디젤엔진 개발 기술이 집약된 1.6 CDTi 엔진은 견고하고 가벼운 알루미늄으로 제작돼 차체 경량에 기여했다. 이 엔진은 오펠의 대표 모델인 모카에 적용되며 내구성과 정숙성으로 ‘속삭이는 디젤’이란 닉네임을 얻어왔다.
또 3세대 6단 자동변속기는 변속기 내부 효율을 기존 모델 대비 20% 개선하고 기어비를 최적화했다. 그 결과 주행 및 변속 시 동력 손실을 최소화하고 가속성능을 대폭 높였다. 트랙스 디젤의 복합연비 리터당 14.7km다.(고속주행연비 리터당 16.4km, 도심주행연비 리터당 13.5km)
트랙스 디젤은 동급 최대 전장(4245mm)과 전고(1670mm)를 바탕으로 6:4 분할 폴딩 2열시트와 풀 플랫 방식의 접이식 동반석 시트를 적용해 최대 적재용량 1370리터의 넓은 공간활용성을 갖췄다.
뛰어난 안전성도 자랑한다.
쉐보레 트랙스는 차체에 고장력 및 초고장력 강판을 66% 이상 사용해 세계 최고 수준의 충돌 안전성을 확보했다. 운전석과 동반석, 앞좌석 사이드 및 측면 커튼 에어백 등 총 6개의 에어백과 차체 자세 제어 장치를 전 트림에 기본으로 적용했다.
트랙스는 출시 첫 해, 국토교통부 주관 신차안전도 평가에서 최고 점수로 올해의 가장 안전한 차에 선정됐다. 이후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가 발표한 ‘2015 가장 안전한 차’로 선정되며 탁월한 안전성을 국내외에 입증한 바 있다.
쉐보레 트랙스 디젤의 가격은 △LS 2195만원 △ LS 디럭스 패키지 2270만원 △LT 2355만원 △LT 레더 패키지 2436만원 △LTZ 2495만원이다.